2010년 4월 30일 금요일

흥, 대한민국이 누구껀데, 누구더러 법을 지키라는거야?

국가기구가 사유화되면, 누구도 손을 델 수 없어. 우리가 조선 말의 시궁창에서 배워할 건, 개화니 뭐니 하는 것 이전에 나라가 그짝이 된 이유, 국가기구의 사유화, 그거야.

하물며 개인의 작은 권리에도 책임이 따르는데, 어찌 권력을 잡고서는 책임에서 이리도 쉽게 벗어나는가. 또한 어려서부터 그런 특권이 내면화된 자들에게 대체 무슨 책임을 기대하겠는가.

특권이 통하지 않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하신 대통령이 우리 곁에 있었다. 그리고 국민은 그를 죽였다. 당해 싸지 않는가.

잊지 마라, 한일전 축구 전날은 그 분의 1주기이다.


사족: 선거·선거·선거를 통해 심판합시다.

동학 농민운동때, 부적들고 나가면 총 맞아도 안죽는다고 소문이 돌고, 사람들이 부적을 들고 뛰쳐 나갔다. 그리고 기관총에 맞아서 우수수 쓰러져 죽었다. 나는 투표 잘하자는 말이, 동학농민군 사이에 돌았던 그 말과 크게 달라 들리지 않는다. 이미 선거 따위를 통해서는 정상화 될 정부가 아니다. 방송과 언론, 선관위가 중립을 지킬것이라 생각한다면, 지성에 문제가 있는 사람임을 의심해야하는 상황이다. 투명한 선거. 말 참 좋다. 한나라당이 그 정도 못 되돌릴까? 이미 자유당때부터 해 오던 세살버릇인데? 선거 되돌리면(이걸 현 정부에서는 정상화, 선진화라 부른다는 것을 떠올리자.), 다음은? 고문의 부활이지!

폭력조직으로 거듭나고 있는 신흥 한나라파가 선거에서 크게 지는 것도 쉽지 않겠지만, 만약 그렇다 해고, 별별 시나리오가 다 준비 되어 있을 것이다. 당장 월드컵이 있고, G20까지는 시간이 붕 뜨는데, 이북이 미사일 하나만 동해에 발사해도 한달은 우려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야당 당선자 여럿 수사하겠지. 특히 서울·경기. 당선취소형까지 가는게 그리 어려울까? 마음만 먹었다면. 그러면 어쩔건데? 또 선거해야 해?

강도 들었을 때, 안방에 들어오면 보자. 강도가 안방에 들어오면, 서랍 뒤지면 보자. 서랍 뒤지서 털고 있으면, 마누라 건들면 보자. 마누라 자시고 나면?? 그 땐 뭐할껀데? 아마 2012년에 보자고 하겠지. 이미 마누라 자셨잖아, 마누라만 자셔? 딸래미들까지 줄뽕으로 다 꿰고 난 다음인데?

정권심판이라. 참 여유롭구나. 내가 느끼기로는 정권씹판이고, 정권씹창이다.



사족2:
다시 제목이다. 대한민국이 “de facto” 누구꺼냐는 거지. 지껄 지 마음대로 하겠다는 마음가짐이라면, 어떤 짓을 할 건지 헤아리기 그리 어렵지는 않다는 것이다. 게다가 이번 정권은 은꼴사가 아니라 대놓고 보여주기로 승부하는 정권이니까. 가끔씩은 얘들이 아예 딴생각이 들지 않게끔 겁을 주려고 이러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