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8일 일요일

작은 성취감

며칠 전에 설화를 크게 일으키고 자숙을 하겠다 마음먹었다. 당연히 그 첫번째 다짐은 욕을 하지 말자였다.

뜻을 굳힌 지 채 이틀이 되지 않아 뉴스에서 이재오가 사실은 마오이스트임을 커밍아웃하는 기사를 읽게 되었다.

동아일보 원문은 여기서 http://news.donga.com/3/all/20100806/30363972/

예전같았으면 욕 한 자락 시원하게 뽑았을텐데, 이번에는 참을 수 있었다.

더할 수 없는 성취감을 느꼈다.

자랑을 좀 더 하자면, 오늘 개각 기사를 읽고도 욕을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

북한의 선박나포기사를 읽고도 욕을 참을 수 있었다. ^^


충동의 제어가 이런 성취감으로 보상받을 수 있어서,

그리고 경험으로 미루어 보아 앞으로도 매일 같이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매우 기쁘다.

마치 ADHD아동을 교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 같은 느낌이다.

욕을 하는 사람들이 모자란다거나 그런게 아니다. 단지 그럴 계기가 없었을 뿐이리라.

혹시나 오해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쓰는 건데,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자기계발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